본문바로가기
재단기획
대관공연
축제
전시
오늘

보도자료

[보도자료_210525] 제33회 춘천인형극제, 봄축제 드디어 출발!
등록일2021-06-03 16:11:38

 

명 : 제33회 춘천인형극제 [봄:코코바우 스타트]

주최/주관 : (재)춘천인형극제

일 시 : 2021. 5. 28(금) ~ 5. 30(일)

장 소 : 춘천인형극장

 

 

33회를 맞이하는 춘천인형극제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작년에 이어 분산개최를 택했다. 춘천인형극제는 색이 다른 사계절 축제를 준비했으며 그 출발이 <:코코바우 스타트>이다.

 

 작년이 축제 신청 서류를 자료로 신작들을 심사하는 서류심사였다면 올해부터는 신작지원을 세분화하여,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신작 쇼케이스 지원작 6편을 선정하였다.

 

 이번 봄축제 경연을 통해 9월 개최될 <가을:코코바우 시어터> 지원작 1~2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올해 가을축제를 위한 지원금과 아울러 국내초청작으로 초대된다.

 

 대한민국 신작 인형극의 명예를 걸고 경연을 하는 6개 작품은 다음과 같다.

<해를 낚은 할아버지 - 극단 로..나래>, <동물들의 패션공장 - 스튜디오 햇>, <드라큘라와 음악 선생님 - 간세쟁이>, <늙은 개 - 극단 나무>, <도깨비, 춤춘다. - 극단 마루한>, <어느 날, 까만 방에 국스 그라운드>

 

 선욱현 예술감독은 올해 축제 참가작의 신작 비율이 50%에 육박한다. 그동안은 인형극계가 레퍼토리에 의존하고 신작 제작은 흥행 목적상 우려하던 분위기가 있었다. 하지만 춘천인형극제의 신작 지원을 통해 많은 이들이 신작에 도전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통해 한국인형극이 공연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에게도 다가가는 좋은 변화라고 자신한다.”고 이번 신작 경연의 분위기를 알렸다.

 

 이외에도 제33회 춘천인형극제의 개막을 축하하는 개막식과 특별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제33회 춘천인형극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코코바우 스타트>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