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단기획
대관공연
축제
전시
오늘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0406] 춘천인형극제, 추진 사업 해마다 연속 선정 쾌거
등록일2022-04-06 15:34:17

춘천인형극제, 추진 사업 해마다 연속 선정 쾌거

2022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콘텐츠 특성화 사업> 3년 연속 선정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2년 연속 선정

2022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 최종 선정

 

춘천인형극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문화진흥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각각 3, 2년 연속으로 최종 선정됐다.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이사장 조현산)‘WOW!(Wonderful Objet World) : 환상의 인형 놀이터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문화진흥원의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국비 1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WOW!(Wonderful Objet World) : 환상의 인형 놀이터는 국내 유일의 인형극 전용 극장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인형극을 비롯한 문화예술체험을 향유 할 수 있는 문화예술사업이다.

 

춘천인형극제는 3년 차를 맞이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단체를 구축하고 지자체 협력을 체결하며, 춘천인형극장 외 고정 사업 공간을 확장해 지역 내 협력단체를 지속해 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WOW!:환상의 인형 놀이터는 시민들이 직접 만든 이야기를 통해 인형극 영화를 촬영해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WOW!:영화 놀이터’, 현장에서 인형극을 시연하는 WOW!:공연 놀이터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지역 주민 5000여 명이 모여 영화 시사회와 인형극 공연으로 이루어진 시민 주도형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춘천인형극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2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2년 연속 최종 선정되어 54000만원을 지원받게 되는 쾌거를 이뤘다.

 

춘천인형극제는 인형극 창작예술가 양성과 극단 창단을 위한 인형극학교라는 사업명으로 한국 인형극의 주요 극단, 대표예술가와 함께 신규 인형극인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 멘토링 및 극단 창단을 지원한다.

 

또한 지난해 (it)다 인형극제를 통한 공연작품 발표, 극단 신규 창업, 신규 인형극인 배출을 통해 인형극의 활성화 및 대중화를 이끌며 인형극 장르의 활성화, 선의의 경쟁을 통한 인형극 장르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인형극 작품 제작 과정 및 멘토링 과정을 더욱 체계적으로 강화해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 처음 도입된 2022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에도 최종 선정되어 가족예술공연축제 <푸짐한 공연, 한 상 차림!>’으로 25000만원의 국비 지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예술공연축제 <푸짐한 공연, 한 상 차림!>은 문화도시 춘천의 지역을 특색의 활용하고 인형극과 타 장르가 결합한 새로운 축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편, 본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및 자세한 사항은 추후 춘천인형극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문의처

()춘천인형극제 사무국 033-242-8452 / 석민정 홍보마케팅 PD: 010-2030-3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