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단기획
대관공연
축제
전시
오늘

보도자료

[보도자료_210405] 춘천인형극제, 유튜브 자체 콘텐츠 확대
등록일2021-04-06 13:10:26

 

▶인터뷰,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이사장 조현산)가 춘천인형극제 유튜브 채널의 자체 콘텐츠를 확대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작년 6월 채널을 개설해 구독자 1000명을 돌파한 춘천인형극제는 시민들에게 인형제작키트를 배포하고 유튜브 채널에 제작 방법을 업로드하는, 대면과 비대면을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시민참여형 사업과 영상워크숍부터 인형극영상문화제까지 진행된 퍼펫필름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에게 새로운 영상문화의 지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유튜브를 활용해왔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올해는 월간 퍼펫’, ‘Go!Cobau!’ 등 춘천인형극제가 자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월간 퍼펫은 다양한 인형극계 종사자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각자가 생각하는 인형극의 현주소와 미래를 들어보는 인터뷰 콘텐츠이다. 인형극인들의 인형극과 춘천인형극제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인형극에 관련된 콘텐츠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도 제작한다.

 

‘Go!Cobau!’는 춘천인형극제의 마스코트 코코바우가 춘천의 명소를 다니고 체험하는 브이로그형 콘텐츠이며, ‘여긴 너무 시끄러워요 아무도 가만있질 않아요는 춘천인형극제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춘천인형극제에 더욱 친근감을 갖게 하는 인터뷰 콘텐츠이다.

 

춘천인형극제 정기 콘텐츠는 각각 월 1회 또는 월 2회 업로드 되며 가장 최근에 월간 퍼펫 Ep.02 연희공방 음마갱깽 음대진 대표님편이 업로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