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단기획
대관공연
축제
전시
오늘
[보도자료] 전국의 아마추어 인형극인, 춘천인형극장으로 모인다
등록일2022-08-08 10:15:47

34회 춘천인형극제 [코코바우 점프업] 개최

아마추어 인형극 경연대회 및 특강·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시민과 함께하는 [어서와! 인형극은 처음이지?] 프로그램 선보여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이사장 조현산)8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춘천인형극장에서 아마추어 인형극인이 중심이 되는 제34회 춘천인형극제 [코코바우 점프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34회 춘천인형극제 [코코바우 점프업]은 인형극 장르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사계절을 나눠 인형극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축제 중 여름 축제로, 아마추어 인형극 경연대회 및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마추어 인형극 경연대회는 전국의 아마추어 인형극단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인형극 경연대회로, 전문 인형극인을 육성해 국내 인형극의 저변을 확대하고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1994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16개 아마추어 인형극단 총 136명이 참가해 85~62일간 경연을 펼치게 되며, 87일 아마추어 경연대회 시상식을 통해 대상(문화체육부장관상) 최우수상(춘천시장상) 우수상(춘천시의장상) 장려상(춘천인형극제 이사장상) 부문상(춘천인형극제 이사장상)을 가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단순 경연 프로그램을 벗어나 축제기간 동안 아마추어 인형극인을 위한 특강, 워크숍, 특별 공연, 그리고 프로 인형극단과 교류를 나눌 수 있는 교류의 밤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축제 기간인 86일부터 7일까지 일반 시민들이 아마추어 인형극인이 되어볼 수 있는 <어서와! 인형극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인형극 전문 강사와 함께 인형 제작 및 대본 연습을 거쳐 작품 홍보를 진행하고 실제로 무대에서 인형극 공연을 실연해 볼 수 있는 시민 참가 프로그램이다.

 

오화연 춘천인형극제 공연기획 팀장은 아마추어 인형극 경연대회가 전국에서 벌어지는 유일무이한 대회로써 한국 인형극 발전에 매우 중요한 토대를 가지고 있다이 경연대회가 더 확대되어 전국 곳곳에 생활 속 인형극이 스며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언론문의처

()춘천인형극제 사무국 033-242-8452 / 석민정 홍보마케팅 PD: 010-2030-3845

 
TOP